Docker를 이용해 MS Windows에서 Baram 사용 하기

넥스트폼에서 Baram-v6.1의 Docker 이미지를 Docker hub에 공개하였다. 이를 이용하면 MS Windows에서도 Baram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MS Windows에 Docker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Baram-v6.1의 Docker 이미지를 받아와서 실행 스크립트를 만든 다음 실행하면 된다. 이 전체 과정을 하나의 설치 파일로 제작하여 넥스트폼 홈페이지에 공개하였다.(http://nextfoam.co.kr/pd-Baram.php)

windows의 버전이 10 home 이하인 경우는 Install-BARAM-v6.1.3-win10home.zip 파일을 10 pro인 경우는 Install-BARAM-v6.1.3-winpro.zip 파일을 사용한다. 압축을 풀고 install.ext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Docker와 VcXsrv 프로그램의 설치 마법사가 나타난다.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Oracle VM’, ’Kitematic’, ’Docker Quick Start terminal’, ’XLaunch’, ’Baram-v6’, 'Baram-v6-snappy' 등의 아이콘이 나타난다.


Docker 설치(windows 10 home)


VcXsrv 설치



바탕화면에 생성된 아이콘


Baram-v6 아이콘을 클릭하면 Baram이 시작된다. 처음 실행할 때 git hub에서 이미지를 받아오는데 몇 분 정도가 소요된다. 

Baram 실행 모습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BARAM 설치가이드(WINDOW)

BARAM 설치가이드(LINUX)